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KACAP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이사장신동원

소아청소년정신의학의 비전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저는 2020년 1월 1일부터 2년 동안 학회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제 임기 동안 학회가 본래 목적에 충실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학회가 소아청소년 정신의학의 연구와 교육의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들이 소아청소년 정신의학 전문가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알찬 학술모임을 준비하고 학회 학술지가 자타가 공인하는 수준 높은 학술지로 위상을 높이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두 번째,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회원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들의 의견과 고충에 귀와 마음을 열어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상호 간뿐 아니라 외부와의 소통을 강화해서 학회가 작지만 강한 전문가 집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학회가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들이 효율적이고 유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회원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소아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사건과 사고에 대해 더욱 빠르고 적확한 조언과 개입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회원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전문성, 열정과 헌신은 제게 커다란 자부심을 주었습니다. 학회와 회원들의 저력을 믿고 묵묵히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이사장 신동원 드림